23Y LAB

뒤로가기
제목

23Y 성분 LAB 5탄. '베타인살리실레이트'

작성자 (ip:)

작성일 2019-09-30 11:19:00

조회 182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안녕하세요? 23Y 상품기획자 IB 입니다.

23Y LAB 다섯번째 주제는

 '베타인살리실레이트' 입니다.

'베타인살리실레이트' A~Z까지, 시작합니다!






■ 환절기 피부 고민 1위는? '각질'





환절기가 되면 함께 찾아오는건? 바로 피부고민 입니다. 부쩍 건조해진 공기와 찬바람, 심한 일교차, 자외선 까지 피부에 영향을 주는 요소들이 많아집니다.


20~39세 여성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환절기의 가장 큰 피부고민 1위는 '속건조&하얗게 들뜬 각질' 이라고 답했고, 뒤를 이어 잔주름, 트러블, 푸석한 피부결 등이 고민이라 답했습니다.


피부고민 1위인 '각질'은 사실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존재입니다. 각질은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수분손실을 막아 보습을 유지해주는 방패역할을 합니다.


각질이 피부 고민이 되는 이유는 각질이 너무 많거나, 반대로 너무 적어서 생기는 문제 때문인데 과연 피부에 어떤 문제가 발생할까요?




■ 각질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





건강한 피부는 28주기로 정상적인 턴오버가 일어납니다. 각질층에서 생성된 표피세포가 죽어 피부 표면까지 올라와 자연 탈락되기까지 28일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혹은 자외선과 스트레스 등 여러가지 요인으로 자연 탈락 되지 않고 각질이 피부에 오래 아있게 되면서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게 되며, 화장품을 바르더라도 흡수가 잘 되지 않아 효과를 보기 힘듭니다. 

또한, 오래된 각질은 피부 톤을 칙칙하게 만들고, 새로운 세포가 생성되는 과정을 더디게 만들어 피부 노화를 촉진 시킵니다.


반대로 각질 탈락이 과할 경우 수분이 쉽게 빠져나가 적절한 수분을 함유하지 못해 건조해지고, 외부 자극에 더욱 취약해져 피부 상태가 더 나빠지게 됩니다.


건강한 피부를 위해서는 올바른 각질 케어가 필요합니다. 올바른 각질 케어,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 AHA, BHA, PHA ?